FANDOM

The Ashirian Empire

악튜러스의 등장 국가.

도감 내용Edit

쉬피른 섬의 영주였던 팔 페트라르카가 세운 국가. 팔 페트라르카가 정복전쟁을 통해 영토를 확장하여 스스로 제위에 오른 이후 현재까지 대륙의 중심이 되었다. 중앙의 수도 콘스텔라리움에는 제국 권력의 상징인 가나의 탑이 있다.

설명Edit

바렌시아 대륙의 북부 지방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강한 패권 국가로 수도는 라오디게아 지역에 위치한 콘스텔라리움이다.

쉬피른 섬의 영주였던 팔 페트라르카는 내륙으로 진출하고 정복전쟁을 통해 라오디게아 지방을 중심으로 한 자신의 왕국을 세우는 데 성공한다. 이후 기존의 제국(현재 남바렌시아 왕국의 전조)에 대해 전쟁을 일으키는데 이것이 전국시대의 시작이다. 팔 페트라르카는 6년 만에 제국을 굴복시킴으로써 전국시대를 종결시키며 현재의 제국을 세운다. 기존의 제국은 현재의 남바렌시아 왕국이 되어 제국의 속국이나 다름 없는 신세가 된다.

이후 제국은 공화국에서 내전이 발발하자 아케나톤과 연계되어 개입하여 40년 전쟁을 일으킨다. 그러나 가디안의 활약과 팔 페트라르카의 사망 때문에 전쟁을 이기진 못했다.

특징Edit

당쟁Edit

제국은 대외적으로 바렌시아 대륙에서 가장 강력한 국가로 보아도 좋을 정도로 국력이 강력하지만 제국 내부는 당쟁으로 어지럽다.

제국의 당쟁.jpg

제국의 당쟁

이하 내용은 악튜러스 공식 홈페이지에 있던 스토리의 '제국의 당쟁' 파트 내용을 옮긴 것이다.

제국력 695 년Edit

알부르크 황제의 장자인 스가리옷 황태자가 젊은 나이에 요절했다. 황제는 차남인 아스테라를 새 황태자로 책봉했지만 아스테라는 형과는 달리 그릇이 작고 덕이 모자라 애초부터 황제의 재목이 아니었다. 그러나 황실의 후사도 매우 부실했고 제국의 역사상 여제(女帝)를 인정하지 않았으므로 제국력 702년 알부르크 황제 붕어하자 아스테라는 곧바로 제위에 오르게 된다.

제국력 710 년Edit

제국의 내각을 분할하고 있는 두 파벌인 서림파동성파의 당쟁이 계속되던중, 동성파가 반란을 일으켜 황실의 종친인 레이를 새 황제로 옹립하려 한다는 상소가 올라오게 된다. 아스테라 황제는 자세한 내막을 알아보지 않고 관계세력을 숙청했으며, 종친 레이를 처형시킨다. 그 이후 후속조치로 제국의 내각을 서림파 인물들로 채우고 레이의 가족들을 외진 카이에른 섬으로 유배보낸다.

제국력 712 년Edit

권력을 잡은 서림파는 자신들의 기반세력을 더욱 굳건하게 다지고자 동성파의 잔당들을 제거할 계획을 세운다. 카이에른섬에 유배중인 레이의 아들 얀델이 불경한 소문을 퍼뜨리며 동성파 세력을 끌어모으는 중이니 숙청해야 한다는 주청을 끈질기게 하여 동성파의 잔당들을 15살에 불과했던 얀델과 함께 처형시킨다.

제국력 724 년Edit

아스테라 황제가 붕어했으나 아스테라에게는 아들이 없었으므로 내각은 종친중에서 새 황제로 추대할 인물을 찾기 시작했다. 워낙 황실의 후사가 부실했으나 종친들중 다인이 새 황제가 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다인은 황실의 사정을 미리 예측하고 정치적 기반을 많이 다져놓은 상태였지만 서림파는 다인이 새 황제가 되면 자신들의 세력이 아스테라 황제 재위시보다 줄어들게 됨을 염려하여 태황후를 협박, 카이에른섬에서 유배중이던 카를에게 제위를 내리는 칙서를 쓰게 한다. 구설수 끝에 황제가 된 카를 페트라르카는 제위에 올랐지만 아무런 학식도 도와줄 사람도 없었기 때문에 자신의 의지대로 결정하지 못하고 신하들의 주청에 이끌려 다니는 허수아비 황제가 된다.

계속되는 당쟁Edit

카를이 제위에 오른 후 실제로 동성파의 난이 일어나 다인이 제위에 오르게 되고 서림파들은 숙청되며 동성파가 권력을 잡는다. 하지만 이후에 제국과 프리셀로나와의 전쟁에서 콘스텔라리움이 점령당하고 다시 동성파는 실각하게 된다.

이상 기후?Edit

콘스텔라리움 북부에는 북동쪽으로 에페소와 북서쪽으로 빌라델비아가 있는데 에페소는 더운 사막기후를 보이며 빌라델비아는 항상 눈이 쌓여있는 한대기후를 보여 인접한 지역 치고는 서로 기후가 매우 상반된다.

같이 보기Edit